이렇게 귀여운 애가 여자일리 없어

marukiku.egloos.com

포토로그


광고3


좌파들은 모두 역사에 자기들 같은 접근방법을 가지는줄 안다. 시사비평

김구는 테러조직의 우두머리입니다.

예를들어, 좌파들은 일제 강점의 역사를 읽는데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면이 바로 "친일, 반민족적 행위"라는 대목이다.

여기까지는 개인, 단체의 자유이니 문제가 없으나, 문제는 역사에서 이런 늬양스를 읽어냈을때에 발생한다.

이들은, 그런 늬양스를 발견할 경우, 그 늬양스와 관계된 모든 역사적 사건, 인물, 현상들을 모두 싸잡아 부정하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접근방식은 역사에 있어 가장 잘못된 접근방식이다.

역사란 과거의 현상을 읽는 것이지, 과거의 현상을 잣대하는것이 아니다.

과거의 현상에서 늬양스를 읽어내, 이건 좋은 현상, 이건 나쁜 현상으로 규정지으려고 우리는 역사를 공부하는게 아니라, 좋은 현상이든 나쁜 현상이든 그 현상을 최대한 읽는 그대로 복원하여, 그것을 현재와 미래를 반추하기 위해 우리는 역사를 공부하는 것이다.


여기서 루이라는 사람의 오류 또한 이에 연장선상의 이야기이다.

이 친구는 내가 임정을 "테러단체"로 규정함에 따라, 임정의 역사적 사실을 무조건 전부 덮어두고, 마치 자기네들이 "친일파"에 1차원적인 투영을 하는것 같이 임정을 덮어놓고 부정할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임정의 행위와 그 역사적 의의와 임정이 테러단체라는 정의적 팩트는 전혀 별개의 문제이며, 나 또한 그에 대해 마치 좌파 민족주의자들 같은 일률적인 접근방식으로 접근하지 않으려 한다.

하지만, 루이는 마치 자신이 역사에 단순하고 일률적으로 접근하는것 같이, 나 또한 "테러"로 이름 붙여 역사를 단순화, 레뗄화, 단락화 시키려 한다고 멋대로 유추하고 있다.


좌파들의 역사 접근 수준이 바로 이렇다.


덧글

  • 흑범 2015/10/27 11:49 #

    지적 능력이 사춘기때 성장을 멈춘 인간들입니다.

    개인적으로 좌파질 하는 인간들 본인, 혹은 그 부모의 가정환경을 알아보고 싶어집니다.

    그들이 왜 그렇게 나이먹고도 병적으로 어린애같이 행동하는지 분석 좀 해보게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