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귀여운 애가 여자일리 없어

marukiku.egloos.com

포토로그


광고3


근데 대체 여기 사람들 언제부터 테러리즘에 비판적이었나? 시사비평

1. 윤봉길 의사를 위시한 임시정부는 객관적으로 테러 단체입니다. 이들의 행위는 테러리즘이므로 반대합니까?

2. 박근혜 커터칼 사건, 김선동 최류탄 테러, 대자보 등과 같은 물리적, 선동적 성격의 테러리즘은 좌파의 전유물이었습니다.
당신은 커터칼 사건같은 테러행위나, 대자보 등과 같은 상기 테러와 동일한 이념으로 발생하는 제대로된 절차를 거치지 않는 반칙행위에 대해 지금까지 뭐라고 말해 왔습니까?


진보적 정치 행위는 뭘 해도 정의라는 사람들은 물론이거니와, 보수 유저들도 갑자기 테러리즘을 반대하는 분위기로 가고 있는데,

제가 알기로 여러분은 테러리즘을 상대적 관점으로 접근해 테러의 이유에 따라 좋은 테러와 나쁜 테러로 구분했지,

절대적 기준으로 테러는 무조건 나쁘다는 반테러 주의잔 아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최소한, 윤봉길은 의사니깐 테러가 아니라는 머리가 매우 나쁜 의견을 개진하는 바보는 있었어도 말이죠.


근데, 이상하게 이번 사건은 "테러는 무조건 악"이라는 논점으로 다들 가는군요.

저요? 저는 반테러 주의자입니다.

김구는 테러조직 우두머리죠.


핑백

  • 돌아온 도르래 : 코로로의 개소리. 2014-12-11 12:14:26 #

    ... 행복을 영원히 확보할 것을 다짐하면서 1948년 7월 12일에 제정되고 8차에 걸쳐 개정된 헌법을 이제 국회의 의결을 거쳐 국민투표에 의하여 개정한다. http://marukiku.egloos.com/1207760 1. 윤봉길 의사를 위시한 임시정부는 객관적으로 테러 단체입니다. 이들의 행위는 테러리즘이므로 반대합니까? 윤봉길 의사를 위시한 임시정부는 객관적 ... more

  • 돌아온 도르래 : 대.다.나.다. 코로로. 2014-12-11 13:03:08 #

    ... http://marukiku.egloos.com/1207760#145069.03 임시정부는 3.1 운동의 유구한 가치 앞에서는 한낯 상징물에 불과합니다. 그들이 취한 수단이라는것은 활동 자금을 벌기 위한 각종 ... more

덧글

  • 담배피는남자 2014/12/11 12:06 #

    1. 테러단체 맞음. 어차피 임정의 김구 또한 독립운동의 방법 중 하나로 테러를 백범일지에서 언급했었고...
    찬성하냐 반대하냐는...결국 그 수혜자냐 피해자냐의 차이밖에 안됨.

    예를 들어 그러한 활동이 결국 우리가 일본의 지배를 원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세계에 알렸고 그렇기에
    일본을 패망시킨 연합국은 우리의 독립을 인정해 주었으니 찬성. 그러나...

    어느 한 독립운동가가 총독부 고관이 타고있던 자동차에 폭탄을 던짐. 근데 그저 길을 걷고있던 내가
    그 파편에 맞아서 심각한 부상을 당했는데 조선의 독립을 위한 일이었으니 참아줘야 함? 당연히 반대지.


    2. 당연히 개새끼들이라고 쭉 생각해옴. 사회구성원들의 권리에 대한 제한이나 처벌은 오직 법으로 규정해야하고
    그러한 일들은 법의 위임을 받은 자들만이 해야한다고 생각할 뿐임.

    진보냐 보수냐, 좌파냐 우파냐 이런 문제가 아님.
    지금 저 신은미 테러사건도 좌파 우파 따질게 아니라 법으로 처벌해야함.
  • 코로로 2014/12/11 12:14 #

    2. 법 처벌은 사법부의 소관일 뿐으로, 법대로 처리되지 않을 요소는 없다고 보는데, 여론에서도 저 행위를 "대자보"등과 같이 현상으로 치부하지 않고 이상자로 여론몰이를 하고 있지요.

    이에 대중이 동참해야 할 합당한 이유가 존재할련지요.

    사법권이 없음은 물론이거니와, 언론과 사상의 자유에 따라 자기가 느끼는데로, 까놓고 말해 좌파들이 지금까지 대자보니 세월호니 하던걸로 아가리에서 나오는게 다 말이라는 식으로 말하던 것과 같이 말해도 언론의 자유로 문제가 없는거라고 봅니다
  • 명탐정 호성 2014/12/11 23:30 #

    독립은 일본 제국 분할(대만, 사할린, 일본 본토, 만주, 조선)의 일부일뿐입니다.
  • 명탐정 호성 2014/12/11 23:30 #


    http://lif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3150385&ctg=12&sid=6692

    FRUS의 11월 24일 기록은 충격적이다. 루스벨트는 24일 오전 11시 빌라에서 처칠과 만난다. 그리고 전날 밤 장제스와의 요담 내용을 이렇게 설명한다.

     “총통(장제스)은 전날 있었던 토의 내용에 대해 매우 만족한 듯하다. 중국이 만주와 한국의 재점령을 포함한 광범위한 야심을 갖고 있는 것은 의심할 여지없다(There was no doubt that China had wide aspirations which included the re-occupation of Manchuria and Korea).”
  • bergi10 2014/12/11 12:34 #

    테러만을 위한 조직은 아닌데.....

    테러는 임시 정부가 취한 수단 중 하나라고 봐야되지 않습니까?
  • 코로로 2014/12/11 12:35 #

    테러조직은 테러만 주업으로 삼는 조직을 말하는게 아닌데요.
  • bergi10 2014/12/11 12:39 #

    표현의 차이라고 봐요.

    임시 정부는 그냥 임시 정부라 부르면 될텐데 테러 조직이라 부르는건 어감상 임시 정부를 낮춰 부르는듯한 뉘앙스를 주네요.
  • 코로로 2014/12/11 12:45 #

    임시정부는 3.1 운동의 유구한 가치 앞에서는 한낯 상징물에 불과합니다.

    그들이 취한 수단이라는것은 활동 자금을 벌기 위한 각종 범죄 행각과 테러 행위였습니다.

    시작이 숭고했을지는 몰라도, 임정의 활동이라는것은 당시 중국에 산재했던 반일, 반외세적 폭력조직, 이를테면 삼합회의 활동과 대동소이 했습니다.

    삼합회가 반청복명이었다면, 임시정부는 대한독립이었다는 정도의 차이죠.

    임시정부도 이들과 똑같이 마약 팔고, 포르노 팔며 유지되었던 단체입니다.

    3.1 운동의 계승을 남한에서 주창하지 않았다면 이들이 남한에 초청받을 이유도 없었고, 이들의 행의가 의거로서 받들어질 일도 없었죠.
  • 데오늬 2014/12/11 13:25 #

    저 또한 처음 보는 의견인데 혹시 근거자료 첨부 부탁드려도 되겠습니까? 흥미롭네요
  • 코로로 2014/12/11 13:28 #

    임시정부 뿐만이 아니라, 당시의 반정부 단체에서 마약, 도박, 춘화 등을 자금원으로 한것은 장제스의 국민당, 공산당 할것 없이 공통된 사안이었습니다.

    김일성 또한 만주 등지에서 마적 행위를 하던 도적이었으나, 자신이 독립운동가라고 주장했죠.

    어째서 이것이 가능했냐면, 당시의 범죄 조직은 기본적으로 자신이 반일, 반 외세를 하고 있는 "의적"이라는 명분으로 활동하는것이 유행이었기 때문입니다.

    온갖 독립운동, 반외세 세력들이 자기들이 반청복명, 반일 외세라는 기치 하에 범죄행위를 반복했죠.

    그들 일부는 정부에 편입되고, 그들중 일부는 이후 "삼합회"라고 불리게 되는 겁니다.
  • 코로로 2014/12/11 13:31 #

    임시정부가 마약사업, 도박사업, 춘화 사업에 손을 댓었다는것은 백범일지나 신익희 등과 같은 인물들의 일화에서 발견되는 이야기 들입니다.

    위에 쓴 대로, 당시 중국의 정치 단체들은 준 범죄조직이나 마찬가지였기 때문에 만주의 아나키스트 들도 그렇고 자금원으로 범죄 행위를 한것은 그렇게 특이한 일이 아닙니다.

    불법 행위면 다행이지, 독립운동을 하고 있다는 단체가 노상강도를 하는 마적이나 산적인 경우도 비일비재 했죠.
  • 코로로 2014/12/11 13:34 #

    1932년 이후 신익희는 한때 영어를 가르치거나 아편장사로 생계를 꾸려나가기도 했다
    이이화, 《한국사 이야기 21:해방 그날이 오면》 (한길사, 2004) 197페이지
  • 코로로 2014/12/11 13:39 #

    http://marukiku.egloos.com/1207768

    이런 자료 못찾는줄 알았는데, 어떻게 인터넷에 있군요.

    상하이에서 독립운동가들이 마약, 춘화를 팔았다는 기사입니다.
  • 명탐정 호성 2014/12/11 23:30 #

    임시 정부는 그냥 작은 단체였습니다.
  • 2014/12/11 13:26 #

    글쎄요 저는 개인의 법 집행이라는 관점에서 보고 있고 자경행위의 일종이라고 여겨집니다.

    1.그리고 임시정부까지 들먹일 필요 있나요? 제국주의 끝물시기랑 지금이랑은 또 상황이 다르지 않나 싶습니다.
  • 2014/12/11 13:40 #

    종북단체 = 이적단체 . 이적단체 = 국보법위반. 하여튼 불법단체.
    근데 불법단체인데 뭐 토크콘서트? 제재를 안해?<- 여기서부터 행동이 갈렷겠죠.

    적법적인 절차를 밟아서 저거 못하게 막느냐? 아님 무력시위냐? 주동자가 고3이라는 연령적 나이대를 고려해보면 불의에 저항하겠다 혹은 법을 바로세우겠다라는 의지가 앞서지 않았을까요? 물론 테러행위,무차별 파괴랑 자경행위의 경계라는것이 애매하지만요. 어쩃든 제 짐작에는 정의를 실행하겠다라는 생각이 폭발물 투척의 시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포도주 2014/12/11 13:48 #

    http://sonnet.egloos.com/3330142

    1. 우리가 다시 한번 독립운동에 나서야 할 만한 궁지에 처했다고 생각한다면, 과연 테러리즘을 우리의 수단으로 채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보는가?

    2. 결론적으로 나는 민족국가로서의 생존과 영토적 일체성을 지키기 위한 최후의 수단(last resort)로서 테러리즘이 유의미하다고 본다.

    3. 우리는 김구가 처했던 것 같은 최악의 상황에 빠질 경우, 그의 전례를 이어받아 다시 한번 테러로 투쟁해야만 한다.
  • 코로로 2014/12/11 13:48 #

    일독할만한 글이지요.
  • 포도주 2014/12/11 13:49 #

    그러나 반테러주의자?
  • 코로로 2014/12/11 13:53 #

    예. 그렇습니다.

    저도 과거에 저 글을 읽었으며, 그럼에도 기본적으로 반테러적 접근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반테러적 접근에 "절대성"을 두고 맹신하고 있지도 않습니다.

    소넷님의 글과 같은 저러한 "정황"또한 존재하는게 사실이죠.
  • 명탐정 호성 2014/12/11 23:37 #

    당시 임정은 거의 지지가 없었습니다. 그들만의 리그. 작은 단체였습니다.
  • 나쁜남자ㅋㅋ대가리가 2014/12/11 14:32 #

    이게 다 '안중근' 넘 때문이다.....스벌....윤봉길 넘 때문이여.....그리고, 시위 하면서 화염병 던지고 국회의원 된 넘들 때문이고, 광주사태 때 총 탈취해서 지랄한 때문이다.....ㅉㅉㅉ. 나이스...

  • 나쁜남자ㅋㅋ대가리가 2014/12/11 14:35 #

    우리는 '고상하게...'주둥아리로 해야 한다...근데, 요즘 주둥아리나 글로 해도 '법'에 저촉된다고 하던데...스벌...그럼, 뭘로 하는 겨? 풋...
    요즘 우리 반도양키 아줌마 나라 본토 양키들도 말로 하던데....ㅋㅋㅋㅋㅋㅋ.

    양키들이 반도 와서 제일 황당한 거...

    길바닥서 싸우는 인간들 많다....하다 못해 남여가 연인같은대도 길바닥서 싸운다...근데, 더 웃기는 거 "때려 봐....때려 봐..." 주둥아리로만 한다...풋...진짜 웃기는 반도족들이다.
  • shaind 2014/12/11 14:36 #

    테러리즘은 기본적으로 잘못된 거죠. 오직 한(韓)민족의 국가가 합법적으로 존재할 수 없을 때만 테러리즘이 정당화될 수 있습니다. '좋은' 테러와 '나쁜' 테러를 통상적으로 구분하는 기준에 따르면 이번 테러가 어디에 속하는지는 이미 명확하기 때문에, 테러가 다 나쁜거냐 운운은 이번 사건과는 별로 상관없는 것 같습니다.
  • 지화타네조 2014/12/11 14:36 #

    객관적으로 테러라... 테러란 정치,종교적 목표달성을 위해 불특정 다수의 민간인 내지 시설물을 대상으로 폭력을 가하는 행위인데

    아무 민가에나 폭탄을 던지고 길가는 사람들을 닥치는대로 쏴죽였다면 테러겠지만

    한인애국단이나 의열단의 활동은 요인암살, 특정 시설물 파괴가 목적이란 점에 있어서 테러라기 보단 일종의 특수작전이죠.

  • 코로로 2014/12/11 14:37 #

    시설물을 대상으로 폭력을 가하는 행위

    예 그래서 테러입니다.

    정치적 목적.

    예 그래서 테러죠.

    무슨 특수 작전입니까. 님이 말하는 특수작전도 테러의 다른 이름일 뿐입니다.
  • shaind 2014/12/11 14:38 #

    요인암살이나 특정시설물 파괴가 테러가 아니라는 말은 정말 놀랍군요. 요인암살이나 시설물 파괴 등은 고래로부터 아주 많이 사용된 테러 수단이었고, 불특정다수에 대한 폭력행위는 9.11 이후 두드러진 테러의 새로운 경향인데, 이젠 후자가 테러니 전자는 테러가 아니라는 소리까지 듣게 됩니다.

    굴러들어온돌잼
  • 코로로 2014/12/11 14:42 #

    shaind//제가 말했잖아요.

    존나 멍청한 사람들이 있다고.
  • 명탐정 호성 2014/12/11 23:18 #

    김구 : 나를 테러의 괴수라고 하였으나 자신이 부정하지 않는다.

    http://gallog.dcinside.com/dlcjfdnd/296472342181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