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귀여운 애가 여자일리 없어

marukiku.egloos.com

포토로그


광고3


많은 이들이 착각하는데 논쟁은 말로 하는 싸움을 가리킵니다. 잡상

논쟁은 사교장 심심풀이 잡담이 아닙니다.

싸움입니다.

논쟁은 총이나 칼로가 아닌, 말과 글로 나누는 전쟁입니다.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들이 각각 자기의 주장을 말이나 글로 논하여 다투는것이 바로 논쟁입니다.


그렇기에, 언론의 규칙을 벗어나지 않은 범위에서,

상대방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그리고 저 사람과 합의점을 찾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또한, 승패가 아직 갈리지 않은 상황이라면,



자신을 물러서고 사교적 재스쳐를 취하는 짓거리는 그냥 언론을 심심풀이 땅콩 정도로 여기는 매우 안이한 시간 낭비입니다.

적당히 하고 사교적으로 물러설 생각이라면, 그냥 논쟁거리 자체를 만들지 마세요.

닥치란 말입니다.


물러설수 없는 자신만의 의견이 있다고 생각할때만 언론을 통해 논쟁을 취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만일 물러서고 싶진 않지만 상대방이랑 진지하게 투닥거릴 용기가 없으시다면 닥치도록 하세요.



언론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사람에게 있어, 당신네들이 흔히 "예의"라고 포장하는 진지함을 상실한 사고와 안이한 태도는 짜증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진지하게 할거 아니면 그냥 닥치란 말이죠.

전 논쟁 벌어지면 진지하게 싸움에 임하겠다는 마음가짐 부터 가집니다.

제 가치관을 여러분들에게 강요하진 않겠으나, 최소한 허튼 태도를 보이다가 상처 받으시고, 제가 너무 과열되었다고 나무라시지는 말길 바랍니다.


ps. 간단히 정리하면, 누구한테 터지는게 두려우면 허공에다가 주먹질 하면서 남들 다 보는 앞에서 깝죽대지 말란 겁니다.

제가 안전한 곳에서 견제구만 빵빵 던지는 비로그인들 인간 취급이 아니라 인터넷 봇쯤으로 여기는것도 이거입니다.

닿지도 않는 놈들이니 제 입장에선 이놈들이 아무리 자기들을 사람이라고 주장해도 그냥 게임 NPC랑 다를바가 없으니깐요.

사람처럼 대하고 싶어도 도무지 대할수가 없는데, 그러면 이것들이 인터넷 현상이지 사람이라고 할수 있겠습니까?

게임 NPC를 대하는것처럼 대해도 본질적으로 변하는것은 없고, 반면 사람으로 대하는게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면, 이건 NPC나 마찬가지죠.

자기 안전이나 도모하면서 논쟁엔 끼어들고 싶어하는 이런 놈들은 사람 대접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들 이 점을 명심하시면 앞으로 비로그인을 대하는게 한결 수월해지실 겁니다.


덧글

  • TERESA 2014/08/24 09:27 #

    오랜만에 옛날표현 하자면

    비로그인 유동성님이야 불가촉 천민인건 사실이고 이오투기장에서 물고 뜯는걸 스포츠라 여기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죠

    코로로님처럼 스파르타쿠스 드라마에 나오는 크릭수스 같은 분들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08. 대입진보 수시아 시절부터 제가본 이글루스식 조롱 저격은 유희적 성격이 강했습죠 싸움도 싸움이지만

    마치 WWF? 오랜만에 옛날생각하니 재밋네용
  • 바탕소리 2014/08/24 13:12 #

    수시아라면 설마 찌질열전 쓴…….
  • 염땅크 2014/08/24 15:37 #

    ㅇㅇ 그 수시아 양반. 사실 이글루스에서 키배가 그렇게 진지한 전쟁이었던 적은 한번도 없음.

    지금 저격문화 완성한 그 아리아리랑 때도 저랬는데 이제와서야 그랬던 이글루스 키배문화가 바뀔리가.
  • 하늘여우 2014/08/24 21:47 #

    전쟁이 끝이 안날것같으면 적당한 조건에 종전협정을 맺는 것도 합리적인 선택 아닐까요. 지리한 소모전 끝에 상처뿐인 승리를 얻어봤자 기회비용 측면에선 손해만 막심할 것 같은데.
  • 코로로 2014/08/24 22:45 #

    개인적으로 인터넷 관련해서 가장 비생산적인 생각이 인터넷 하면서 기회비용 생각하는거라고 봅니다.

    기회비용을 극대화하는 최고의 방법은 인터넷을 안하는 겁니다.

    남들보다 덜 하고 있다고 심정적으로 생각한다고 해서 인터넷에 소비되는 시간이 반이 되지는 않으니깐요.

    남들보다 어깨에 힘을 뺀다고 해도, 인터넷에서 낭비한 시간을 어디 발레 보고 와서 매꾸었다고 정신승리를 한다고 해도,

    그 사람이랑 똑같은 시간 소비했을뿐이란게 팩트거든요.

    결국 같은 시간 소비하는 겁니다.

    오히려 기회비용을 따지는것이 손해인 셈이죠.


    차라리 안하던지, 할거면 남들보다 덜하고 있다고 멋대로 생각하는 멍청한 생각 없이 자연체로 하던지.

    라고 봅니다.
  • 하늘여우 2014/08/24 23:35 #

    제가 말하는 기회비용이란건 '키배를 뜨는 시간동안 다른 인터넷질-게임을 하건 디씨를 하건 뉴스를 보건 웹툰을 보건 어쨋거나 말이죠-을 하는 것으로 얻어질 수 있었던 심리적 만족감입니다. 무언가 의미 전달에서 오류가 있었나본데...
  • 코로로 2014/08/25 00:37 #

    정확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 심리적 만족감이라는것도 단지 심리적인 자기 기만에 불과하다고 봅니다.

    뉴스를 보거나 웹툰을 보는것으로 어떠한 부산물, 혹은 부가가치를 창출해내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저는 논쟁을 하는것이나 다른 것을 하는것이나 실상 별 차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웹툰을 하거나 뉴스를 본다고 크게 무언가 가치있는것을 얻어낸다는 보장도 없고, 반대로 논쟁에 만족감이 없을것이라는것도 억측이죠.

    논쟁에서 웹툰을 보거나 뉴스를 보는것보다 더 큰 만족감을 얻을 가능성이 없는것도 아니니깐요.

    결국 인터넷을 통해 시간을 보낸다는것은 오십보 백보에 불과할뿐 다를바가 없다는게 제 견해입니다.
  • Marina 2014/08/25 02:06 #

    캬... 근래 보기드문 키보도 투사의 마음가짐보소...
  • 백드러머클랜 2014/08/25 18:58 #

    저도 한진지병 하는지라 이런 태도가 당연하다고 생각함. 진짜 말 딱딱 잘하시네 햐...
  • 2014/08/25 19:0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4/08/25 19:11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4/08/25 19:23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